교수학습혁신센터, 예비 신입생을 위한 <2024 상명프레쉬> 성료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열린 상명프레쉬 ’Pre SangMyung 상상하면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 행사가 6일 성료되었다. 교수학습혁신센터지원팀에서 주관하는 상명프레쉬는 2025학년도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수시 전형 합격자 16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 예비 신입생들의 전공교육기반 창의융복합 능력 및 융복합적 문제해결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김민호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의 개회사 및 상명대 비교과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참가자 팀 빌딩과 트리즈씽킹 창의적 문제해결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팀별 창의적 문제해결 활동 등이 이루어졌다.
김민호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은 “기회는 누구에게나 오지만 기회를 잡는건 준비된 사람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배운 내용을 실천해 결과를 쟁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자기주도적 창의 융복합 프로그램을 통한 문제해결 역량 강화
11일 천안캠퍼스에서도 교수학습혁신센터 주관으로 예비 신입생을 위한 <2024학년도 상명프레쉬> 프로그램을 성황리 개최하였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예비 신입생을 위한 상명프레쉬는 상명 고유의 피오오름 비교과 교육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기주도적 창의 융복합 프로그램을 통한 문제해결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2025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 합격자 160여 명이 참여하였다.
천안캠퍼스 안범준 교학부총장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상명대학교 비교과마일리지 안내 ▷레크레이션과 창의적 문제해결 특강 ▷팀프로젝트로 진행되는 롤러코스터 챌린지 ▷캠퍼스투어로 진행되었다.
상명대학교는 역량 중심 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전공과 교양의 교과와 그 외 비교과 교육과정을 연계한 오름교육으로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친구라는 뜻의 피어(peer)과 함께 성장(오름)해 나감을 의미하는 피어오름은 프로젝트 기반의 학습공동체(Community of Practice)로 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찾고 현장 전문가와 협력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가는 ‘비교과 교육시스템’을 의미한다.
상명대학교는 매 학기 학습, 언어, 심리, 진로, 취업, 창업 등과 관련된 100개 이상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비교과 프로그램 마일리지에 따라 상위 40명에게는 별도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2025학년도에는 교직원과 학생과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전공 탐색, 학업 적응, 정서적 안정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상명대 천안캠퍼스 안범준 교학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알찬 대학 생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마련되어 있는 상명대학교 입학을 환영한다”며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활용해 알찬 대학 생활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